Greenpeace 단계적 탈핵 캠페인
2017년 09월 05일

미래의 아이들이 원전밖에 대안이 없었냐고 묻는다면…

Q. ‘560 국민소송단’ 여러분과 다른 시민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및 소송 참여 동기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은평구에 살고 있으며 초등2학년 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먹거리와 안전에 민감했던터라 탈핵관련 카페에서 온오프 활동을 조금씩 늘여가던 중에 그린피스 후원도 시작하게 되었고, 시민방사능 감시센터 모니터링도 하게 되었습니다. 주된 관심사인 탈원전에 대한 이슈이기에 소송단 모집에 아이와 함께 동참했습니다.

Q. 작년 9월 12일 20시 32분, 경주 대지진이 일어났을 때 무엇을 하고 계셨나요?

저녁을 먹고 설거지를 하고 있었는데 지구이벤트를 모니터링하는 모임의 텔레그램방에 지진메시지가 떴어요. 미국 지질조사국의 데이터가 캡쳐된 사진을 보고 놀랐었죠. 카페회원방, 탈핵방 등 톡방에서 계속 지진 알림 문자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뉴스를 검색해보고 경주 사시는 지인이 걱정되어 그분과 연락을 했습니다.

Q. 우리는 왜 탈핵 에너지 전환을 해야할까요?

원전 밀집도 세계1위, 다수호기의 문제 등 우리나라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국가적 재앙입니다. 공짜로 주어지는 바람과 태양으로 에너지를 전환하는건 세계적 추세이자 안전을 위한 가장 좋은 대안입니다.

Q. 여러분과 같은 560 국민소송단 다른 원고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미래의 아이들이 그 당시 대안이 원전밖에 없었냐고 묻는다면? 과연 우린 어떤 대답을 해줄 수 있을까요? 뒤늦게 후회하지 않기 위해 우리 모두 힘냅시다^^

Q. 그린피스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40년 이상 탈핵의 선두주자로써,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해주세요~

Q. 신고리 5, 6호기 문제를 알고 ‘560 국민소송단’ 원고로 참여하게 된 후 달라진 점이 있나요?

기자회견이나 탈핵 강의등 오프에 조금 더 많이 나가게 되었습니다.

Q.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을 결정하게 될 공론화 시민참여단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당신의 선택이 역사를 바꿉니다.

Q. 560소송단 원고 김민님이 안전하게  지키고 싶은 것?

내 아이와 같은 많은 아이들과 지구를 지키고 싶습니다.

 

 

"공짜로 주어지는 바람과 태양으로 에너지를 전환하는건
세계적 추세이자 안전을 위한 가장 좋은 대안입니다."

9월 28일 세 번째 재판에 함께 해주세요!

참여하기


목록으로